따프롬 사원 입구
따프롬 사원 입구

캄보디아 여행을 하면서 필수적으로 관광하는 곳 중 한곳인 따프롬 사원입니다.
캄보디아 유적지 여행을 하면서 항상 접하는 이름이 있는데 " 자야바르만 7세 " 라는 왕입니다.
캄보디아에서는 가장 역사적으로 위대한 왕으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스몰투어를 할때 필수적으로 방문하는 따프롬,
코끼리 테라스, 바이욘, 앙코르 와트 모두 이 자야바르만 7세 왕하고 연관이 있습니다.

따프롬 사원은 자야바르만 7세가 어머니를 위해 지은 사원으로 실제 사람이 거주하였던 왕궁입니다.
지금 남아있는 앙코르와트 및 대부분의 사원들이 목조로 해서 내부가 꾸며지고, 건물도 있었으나 시간이 많이 흐르다
보니, 나무로 된 건축물은 없어지거나 전쟁때 불에 타서 소실되었습니다.

따프롬 사원은 툼레이더 영화에서 졸리 언니가 보물을 찾으러 동굴로 들어 가는 장면이 있는데, 그 부분을 여기서 촬영
하였고, 나무때문에 망가졌지만, 또 그 나무때문에 더욱 알려진 사원이기도 합니다.


따프롬 사원
따프롬 사원

이런식으로 스펑 나무 뿌리가 회랑과 사원 바닥에 뱀처럼 얽혀서 뿌리내려 있습니다.
지금은 제거도 못하고, 그렇다고 계속 크게 만들수도 없어서 성장 억제제로 현재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함부러 제거하게 되면 땅속과 회랑 사이에 들어가 있는 나무 뿌리가 마르면서 사원을 주저 앉힐수 있기 때문입니다.


0123

따프롬 사원에서 만큼은 특히 세로가 긴 사진을 찍을수 밖에 없습니다.

 

따프롬 사원 툼레이더 영화 입구

툼레이더에서 졸리 언니가 보물 찾으러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이 나무 위에 보면 벌집이 수십개 달려 있습니다.

 

따프롬 사원에 가시면  통곡의 방, 보석의 방도 들려서 당연 구경하셔야 하고요.


따프롬이 어머니를 위한 사원이라고 하면,
프레아칸은 아버지를 위한 사원,
바이욘은 백성을 위한 사원으로 불립니다.


일정 및 여건상 여행시 들리는 사원들은 한정적입니다만, 이외에도 정말 많은 사원들이 씨엠립 주변 외
캄보디아 전역과 태국, 라오스, 미얀마에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