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를 받는 방식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한국 캄보디아 대사관에서 받는 방법 - 가성비 안 나옵니다.
두번째로 도착해서 $30 받는다.
세번째로 E-Visa 를 받는다.

두번째와 세번째 추천드립니다.

캄보디아 비자 신청서 입니다. 도착하여 입국시 제출하면 됩니다.
위 내용데로 순서대로 작성하면 됩니다. 보통은 17번 방문 목적이 여행이니 " TRAVEL or TOUR "
하면 되겠지요.

1회 발급으로 30일 체류 가능, 금액 $30


https://www.evisa.gov.kh/

 

eVisa Kingdom of Cambodia (Official Government Website)

 

www.evisa.gov.kh

 

캄보디아 정부에서 만든 비자 신청사이트를 링크했습니다 이곳에서 37$을 지불하시면 영업일기준으로 5일안에 발행되며. 비자를 2장을 프린트하여 한장은 여권에 붙이시고 나머지 한장은 입국시 입국 심사관에게 드리면됩니다. 들어오실때 비자를 받으려고 줄 안서셔도 되고 1$을 외치는 심사관과 실랑이를 안하셔도 되 며, 빠르게 입국장을 통과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방을 찿으셔야하니 공항 나오시는 시간은 거이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육로로 오시는 분들(태국을 거쳐)께도 추천합니다. 입국심사관이 1$달라고 노골적으로 하는데 안주셔도 전혀 피해없으니 주지 마시길 바랍니다.

※ 특히 태국에서 입국하시는 분들께 주의를 드리자면 무작적 입국심사국 공무원들 중 일부 $5, $10 달라고 하는데요.
줄 이유 1도 없습니다.

※ 비즈니스 비자 및 비자 종류에 대하여는 차후 비자 관련글 별도로 올리겠습니다.


세관 신고서 및 출입국 신고서는 전에도 올렸던 내용입니다. 한번 더 올려봅니다.

 

※ 비자, 세관신고서, 입출국 신고서를 받으면 영문 대문자로만 작성해 주세요.
정자로 써야 합니다. 대충 흘려쓰고, 소문자 사용하면 안됩니다.
영어에 익숙치 않거나 혼자 여행해서 잘 모를때는 옆사람에게 부탁하거나 물어 보세요.
그정도는 한국 분들 다 가리켜 줍니다.

※ 신고 대상 : 입국시 $10,000 이상의 달러, 300달러 이상의 면세품, 담배 20보루 이상 가지고 있다면 신고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국 담배가 아주 아주 훨씬 저렴한지라 가지고 올 이유는 없을겁니다. 면세점에서 사서 가져오는 순간
속된 표현으로
" 호구 " 인증하게 됩니다.

 

 

 

 

 

 

+ Recent posts